4WD ECU에 입력되는 각종 센서신호를 통해 노면조건 및 주행상태를 판단하여 4WD 커플링 다판클러치의 체결력을
정밀하게 조정함으로써 후륜으로 전달되는 구동력의 크기를 가변제어한다.
전자식 4WD의 주행모드1. AUTO MODE:
– 전/후륜간 구동력 배분이 주행조건에 따라 가변제어 되며, 정속주행시는 거의 2WD로 구동되다가, 전/후륜간 슬립(Slip)
발생시 또는 급가속시 후륜으로 적절한 구동력이 배분되어 4WD로 구동된다.
2. LOCK MODE:
– LOCK MODE는 모래밭길, 험로 등에서 탈출성능을 극대화 시켜주기 위한 주행모드로 전/후륜간 구동력이 50:50으로
고정되며, 4WD ECU에서의 가변제어 기능은 정지된다.
– 단, LOCK MODE시는 선회시 바인딩현상이 생길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시속 40KPH 이상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
(시속 30KPH이상시 풀리기 시작하며 40KPH에서는 AUTO MODE 상태로 된다.)
전자식 커플링 4WD 제어 (운전 조건별)
1. 정속주행시(AUTO MODE)
- 구동력이 거의 전륜으로 전달
2. 선회시(AUTO MODE)
- 선회반경, 차속에 맞는 구동력이 후륜으로 전달
3. 바퀴 슬립시(AUTO MODE)
- 전륜의 한쪽 또는 두 바퀴가 슬립되는 경우 슬립량에 따라 적절한 구동력이 후륜으로 전달
4. Lock Mode시
- 험로주파성 최대화
통상운전이 무교환을 원칙으로하나 우리나라 특성상 가혹운전에 해당하는것으로 보여 교환방법을 안내합니다.
1. 언더커버(A)를 탈거한다.
2. 드레인 플러그(A)를 풀고 오일을 배출한다.
3. 드레인 플러그를 신품 가스켓과 함께 장착한다. (체결토크 : 4.0~ 6.0 kgf.m)
2. 오일 필러 플러그 (A)를 탈거하고 규정 오일을 주입한다.
- 규정오일 : SAE 75W/90, API GL-5, SHELL SPORAX X
- 주입량 : 오일 주입구 하단부까지 주입한다.(약 0.6L)
3. 오일 플러그를 신품 가스켓과 함께 장착한다. (체결토크 : 4.0~ 6.0 kgf.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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