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Story/기타

미션오일 쿨러

iF'Log 2012. 6. 14. 14:33

 

 

 

1. 순정수냉미션쿨러 동작 오일 흐름
 
 - 미션out -> 라디에이터 in -> 라디에이터 out -> 미션 in
 
2. 공냉미션쿨러 추가장착으로 오일 흐름 ( 오일온도 80도 이하 동작시 )
 
 - 미션out -> 라디에이터 in -> 라디에이터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 in

   ( 미션오일압력으로 인한 오일순환흐름 80%정도 )
 
 - 미션out -> 라디에이터 in -> 라디에이터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쿨러 in -> 미션쿨러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 in ( 오일펌프압력 영향으로 약20%정도는 순환됨 )

                                                                      
3. 공냉미션쿨러 추가장착으로 오일 흐름 ( 오일온도 80도 이상 동작시 )
 
 - 미션out -> 라디에이터 in -> 라디에이터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쿨러 in -> 미션쿨러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 in
 
* 수냉 라디에이터 역활 : 엔진온도(냉각수) 영향으로 미션오일이 겨울철에는 80도까지 온도를 올리는 역활

                         미션오일온도가 높을때는 냉각수온도 80도 맞추기위해 온도를 내려주는 역할
 
* 써모밸브 : 미션오일온도가 80도 전/후로 자동밸브역활 시행함.

 

* 미션쿨러 : 미션오일온도를 공냉으로 온도를 냉각하는 장치

 

 

 

'자동차 Story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와츠업 얼라이먼트 후기  (0) 2012.10.16
도원텍 ST-800 사용자 메뉴얼  (0) 2012.06.23
PRiMO LED Light 사용기  (0) 2012.04.16
차대번호 식별방법  (0) 2012.02.07
그룹 드라이빙  (0) 2011.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