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순정수냉미션쿨러 동작 오일 흐름
- 미션out -> 라디에이터 in -> 라디에이터 out -> 미션 in
2. 공냉미션쿨러 추가장착으로 오일 흐름 ( 오일온도 80도 이하 동작시 )
- 미션out -> 라디에이터 in -> 라디에이터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 in
( 미션오일압력으로 인한 오일순환흐름 80%정도 )
- 미션out -> 라디에이터 in -> 라디에이터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쿨러 in -> 미션쿨러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 in ( 오일펌프압력 영향으로 약20%정도는 순환됨 )
3. 공냉미션쿨러 추가장착으로 오일 흐름 ( 오일온도 80도 이상 동작시 )
- 미션out -> 라디에이터 in -> 라디에이터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쿨러 in -> 미션쿨러 out -> 써모밸브 in -> 써모밸브 out -> 미션 in
* 수냉 라디에이터 역활 : 엔진온도(냉각수) 영향으로 미션오일이 겨울철에는 80도까지 온도를 올리는 역활
미션오일온도가 높을때는 냉각수온도 80도 맞추기위해 온도를 내려주는 역할
* 써모밸브 : 미션오일온도가 80도 전/후로 자동밸브역활 시행함.
* 미션쿨러 : 미션오일온도를 공냉으로 온도를 냉각하는 장치
'자동차 Story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와츠업 얼라이먼트 후기 (0) | 2012.10.16 |
---|---|
도원텍 ST-800 사용자 메뉴얼 (0) | 2012.06.23 |
PRiMO LED Light 사용기 (0) | 2012.04.16 |
차대번호 식별방법 (0) | 2012.02.07 |
그룹 드라이빙 (0) | 2011.11.07 |